-

창조적 사고와 응용 능력을 갖춘 전문인 양성!

스마트 안전공학부

인사말

안녕하십니까?
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스마트 안전공학부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.
학과인사말.jpg
21세기를 맞이하여 과학과 산업의 발달이 20세기와는 달리 고도화, 가속화될 전망이며, 과학 및 기술산업의 발달에 따라서 예측 가능한 재해뿐만 아니라 예측 불가능한 재해의 발생 확률이 점차 증가해 갈 것으로 전망됩니다.

이러한 재해의 원인 분석과 경과의 규명을 통해 재해를 미연에 방지하고, 각종 생활 및 산업환경에서 안전을 달성하기 위해 여러 분야에 잠재되어 있는 위험성을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공학적인 접근 방법을 추구 할 수 있도록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. 이러한 교육을 통하여 안전 분야의 전문 지식인을 양성하여, 아울러 국가산업발전 및 복지향상과 국가전체의 안전의식 함양으로 제반적인 선진안전문화정착을 계도하며, 본교의 건학이념인 지혜와 자비가 충만한 이상세계의 구현에 선도적인 역할을 짊어질 공학인을 육성하는데 있습니다.

본 학과는 여러 종류의 재해원인을 과학적 규명 및 분석을 통하여 예방계획을 제시하여 산업시설 및 설비, 설계 단계에서 재해방지대책을 도입하여 생산공정의 건전화 및 능률화를 기하여 생산활동을 순조롭고 원활한 궤도에 올려놓게 하는 것입니다.

이와 같은 배경을 중심으로, 이 홈페이지를 통하여 동국대학교 스마트 안전공학부 소개 및 정보교환의 장이 되어 수학, 물리, 화학 등의 기초과목을 바탕으로 기계·메카트로닉스, 화공·시뮬레이션, 전기안전 및 융합공학, 안전관리, 건설안전 등의 세부전공을 학습하여 안전에 대한 더욱 심도 있고 체계적인 이론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직접 활용할 수 있는 창조적 사고와 응용 능력을 갖춘 전문인을 양성하는 길이 되기를 기원합니다.
스마트 안전공학부 학과장